직장인이 알려주는 내일배움카드 신청부터 사용방법까지
목차
- 내일배움카드란?
- 직장을 오래 다닌 사람이라면 현 직업이 나의 적성과 맞는지 더욱이 나를 한 수속 훨씬 업그레이드하여 현재 직장보다 나은 회사로 이직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적성을 찾기 위해 직업훈련 학원에서 기술을 배워야 한다. 하지만, 최근 물가 상승으로 생활비마저 부담스러운 현실에서 몸소 계발을 위한 교육비는 더한층 부족할 것이다. 다행히, 이러한 상황에 놓인 직장인들을 위해 고용노동부(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자영업자나 실업자를 포함하여 직업훈련이 필요한 누구나 신청할 핵심 있다. 단, 몇 유 신청자격조건에 예외 되는 대상이 있어 확인해 볼 필요는 있다.
- 2021년 9월부터 졸업이 2년 남은 대학원생도 신청 가능하며, 초초 지원할 무망지복 있는 대상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1인당 됨됨이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최대한 5년까지 구사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여 혜택도 차차 늘어가고 있다.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직업훈련 포털인 HDR-NET에 가입하여야 한다. 가입방법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약혹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가입했다면 연합 ID 신청을 통해 잠시 더한층 쉽게 가입할 핵 자소서컨설팅 있다.
- 회원가입을 완료하였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야 한다.
- 또는, 간편 로그인을 통해 카카오톡, 네이버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HRD-Ne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의 ‘발급 신청’ 아이콘을 통해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신청한다.
- 내일배움카드 신청자의 권한 및 의무사항에 대한 확인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항목에 체크해주면 된다. 단, 실업상태일 경우에는 워크넷 구직등록을 해야 한다. 확인이 끝났다면 확인 버튼을 통해 뒤 단계로 넘어가 준다.
- 안내에 따라 나의 기본정보를 입력해 주면 된다. 직업훈련과정 참관 도중 국가로부터 지원받는 일 지원금을 받을 계좌도 필연 입력해 주어야 한다. 입력이 서기 끝났다면 이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 끝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가능 여부 검증을 위해 신청자격을 확인해주면 모든 신청이 끝났다. 통로 발급은 신청 이다음 2주 정도 뒤에 수령할 운 있다.
- 내일배움카드 교육신청방법
-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끝났다면 2주 극간 무엇을 해야 할까? 내가 듣고 싶은 학원을 탐색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HDR-NET 홈페이지 상단에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지역별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학원이 정리되어있다. 단,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만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할 수 있기 그리하여 주의하여야 한다. IT 프로그래밍, 간호조무사, 인테리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학원을 찾아 교육신청을 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
- 좋은 학원을 선택하여 교육신청을 해야 시간과 비용을 총체 절약할 목숨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강평, 수업방식, 1:1 피드백 및 질문에 대한 답변이 원활한 수지 등을 잠연히 따져봐야 한다. 그야말로 좋은 학원은 자소서, 이력서 청사 등의 컨설팅도 해주니 이러한 부분들을 대학교수 신청할 물정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 ‘뉴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카드란?
직장을 오래 다닌 사람이라면 현 직업이 나의 적성과 맞는지 더욱이 나를 한 수속 훨씬 업그레이드하여 현재 직장보다 나은 회사로 이직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적성을 찾기 위해 직업훈련 학원에서 기술을 배워야 한다. 하지만, 최근 물가 상승으로 생활비마저 부담스러운 현실에서 몸소 계발을 위한 교육비는 더한층 부족할 것이다. 다행히, 이러한 상황에 놓인 직장인들을 위해 고용노동부(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자영업자나 실업자를 포함하여 직업훈련이 필요한 누구나 신청할 핵심 있다. 단, 몇 유 신청자격조건에 예외 되는 대상이 있어 확인해 볼 필요는 있다.
####
2021년 9월부터 졸업이 2년 남은 대학원생도 신청 가능하며, 초초 지원할 무망지복 있는 대상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1인당 됨됨이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최대한 5년까지 구사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여 혜택도 차차 늘어가고 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직업훈련 포털인 HDR-NET에 가입하여야 한다. 가입방법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약혹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가입했다면 연합 ID 신청을 통해 잠시 더한층 쉽게 가입할 핵 자소서컨설팅 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였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야 한다.
또는, 간편 로그인을 통해 카카오톡, 네이버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HRD-Ne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의 ‘발급 신청’ 아이콘을 통해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신청한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의 권한 및 의무사항에 대한 확인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항목에 체크해주면 된다. 단, 실업상태일 경우에는 워크넷 구직등록을 해야 한다. 확인이 끝났다면 확인 버튼을 통해 뒤 단계로 넘어가 준다.
안내에 따라 나의 기본정보를 입력해 주면 된다. 직업훈련과정 참관 도중 국가로부터 지원받는 일 지원금을 받을 계좌도 필연 입력해 주어야 한다. 입력이 서기 끝났다면 이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끝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가능 여부 검증을 위해 신청자격을 확인해주면 모든 신청이 끝났다. 통로 발급은 신청 이다음 2주 정도 뒤에 수령할 운 있다.
###
내일배움카드 교육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끝났다면 2주 극간 무엇을 해야 할까? 내가 듣고 싶은 학원을 탐색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HDR-NET 홈페이지 상단에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지역별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학원이 정리되어있다. 단,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교육기관에서만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할 수 있기 그리하여 주의하여야 한다. IT 프로그래밍, 간호조무사, 인테리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학원을 찾아 교육신청을 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
좋은 학원을 선택하여 교육신청을 해야 시간과 비용을 총체 절약할 목숨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강평, 수업방식, 1:1 피드백 및 질문에 대한 답변이 원활한 수지 등을 잠연히 따져봐야 한다. 그야말로 좋은 학원은 자소서, 이력서 청사 등의 컨설팅도 해주니 이러한 부분들을 대학교수 신청할 물정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뉴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egory: life